A Review Of 스키강습 없이
아무튼 스키의 계절입니다. 그동안 겨울에 국내에 있었던 적이 별로 없어서 스키장도 갈 일이 별로 없었는데요. 올 여름에 서핑 배우고 나니 겨울엔 스키나 보드도 타고 싶더라고요. 딱 그 시즌에만 할 수 있는 액티비티이기도 하고요. 친구들이랑 셋이서 방 하나 잡아두고 낮엔 스키 배우고 저녁엔 수다떨면서 겨울 여행 보내는 것도 너무나 재미있더라고요.
지난주에도 위험하게 넘어지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라는 정도가 아니라
- 넘어질 때 왼쪽팔꿈치를 몸에 살짝 붙이시고 상완(어깨와 팔꿈치 사이)이 땅에 닿는다는 생각으로 넘어지세요~
글: 스키기술 용어중 이것이 무슨말인가요? └>댓: 직접 강습 받으며 들은 이야기인지 글이나
- 처음에는 속도에 겁이 날수가 있는데 부동상태로 스키가 충분히 돌아갈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날 하필이면 폭설에 주니어 기선전이 열리는 날이라서 레드, 골드, 레인보우 모두 사용할 수 없었던 게 유일한 아쉬움~
첫해에는 재미만 붙여주느라 그 뒤로 한두 번? 친구들과 스키강습한 거 말고는 그냥 자유스키로 많이 태운듯~
- 넘어지려고 마음 먹었으면 무릎을 굽히면서 자세를 낮추고, 왼쪽 옆으로 넘어지세요.(오른손 잡이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워낙 짧은 시간 안에 이뤄지는 강습이니만큼 새로 바뀔 때마다 아이 수준을 파악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아깝다.
어느 쪽을 선택하실지는 자유입니다만, 안 배우면 안전에도 문제가 되고, 체력 소모가 크며, 갈 수 있는 슬로프가 적어져서 상대적으로 손햅니다. 어느 스키장이나 최상급 전용 리프트는 대기 시간 짧습니다.
그냥 스키타는 것 자체를 즐기며 타십시요. 열심히 그리고 많이 타는 것이 스킹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수준있는 강사로부터 강습받으며 자세나 기술적인 부분을 꾸준히 보완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여건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차선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제이리치님께서 전문 강사 수준이나 프로 내지는 데몬스트레이터를 꿈꾸신다면 진지하게 고민하셔야 겠지만 남들에게 욕먹지 않을 정도를 일차 목표로 정하셨다면 일단 많이 자주 스키를 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입니다. 더구나 틈틈히 동영상도 보고 스키 관련 정보도 얻으신다고 하니 그 내용데로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자세가 나빠지고 니쁜 습관이 생길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다고 그것이 겁나서 시즌 접고 다음 시즌 기약하기보다는 열심히 타시는 게 더 좋은 길일 것 같습니다. 제이리치님께서 스키를 잘타고 싶은 열정이 있기때문에 꾸준히 스키를 타다보면 분명히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합니다. 한꺼번에 많은 기술을 익히겠다거나 갑자기 스킹 실력을 향상시키겠다는 급한 마음을 양보하고 단순하게 접근하시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스키 정보의 동영상을 보시고 하루에 한가지씩만 확실히 감을 잡겠다고 목표를 정하시고 스키장에 가시길 권해드립니다. 체중이동에 대한 동영상을 보시고 머리속에 숙지하신 후 하루 종일 체중이동만 고민하면서 스키타세요. 외발타기에 대한 감을 잡겠다고 작정하시고 하루종일 외발타기에 집중해서 타세요.
카페에 올려주시니 다음 시즌에도 수업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좋더라구요.
장점: 돈이 많이 들어갔기 때문에 일단 열심히 배우게 된다. 아이들은 기초 강습 시키지 조금 부담스럽게 느낄 수 있습니다.
프리스키(슬로프스타일, 하프파이프, 백컨트리): 눈이 쌓인 곳이라면 장소을 불문하고 틀에 박히지 않는 스킹을 하는 것을 프리스킹이라 부른다. 인공의 터레인파크와 하프파이프에서 공중 묘기를 부리고 자연설이 쌓인 산에서 자유롭게 라이딩하고 공중 묘기를 즐긴다. 점프와 과격한 동작에 견딜 수 있는 가볍고 강한 스키를 쓰며, 일반 스키에 비해 폭이 매우 넓다. 뉴스쿨 스키는 뒤로도 착지하고 갈 수 있도록 find here 하기 위해 앞뒤가 똑같은 모양으로 들려 있는 모양이 많다. 백컨트리 스키 중 깊은 자연설에서 쓰는 스키는 눈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매우 폭이 넓어서, 허리 부분이 일반 스키의 앞머리 부분에 맞먹을 정도이다.